상단여백
HOME 뉴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세종시 선거구 확정후보자 '스타트'

<편집자주>세종시티뉴스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시민의 총선에 대한 관심도가 저조한 만큼  이번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 후보자의 선거운동 활동보다는 각 후보자의 공약사항을 보도하고 후보자 인터뷰를 통해 보다 소상한 정책 소신을 시민에게 생생하게 보도할 예정입니다.

우선 20일 현재까지 각 선거구에 출마하는 후보자를 집어봅니다. 후보자는 아직 확정된 인원이 아니어서 각 선거구에 출마의사 밝힌 뒤 확정된 후보자를 거론합니다.

[재21대 국회의원 선거]

민주당 세종'을'선거구 경선 결과 강준현후보가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면서 세종지역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본격 레이스에 돌입하는 상황이다.

진보성향이 다소 높은 세종 '갑' 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후보와 미래통합당 김중로 후보, 정의당 이혁재 후보 등 현재까지 3명이며 모두 전략공천 후보이다.

중도보수 성향이 높은 세종'을'선거구는 세종시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치러진 경선으로 확정된 더불어민주당 강준현후보와 전략공천된 미래통합당 김병준후보 등이 확정됐으며 민생당 정원희 후보와 무소속에 도전할 후보 등이 출마한다.

이들 후보자들은 등록 기간인 오는 26일~27일까지 선거출마자의 등록을 마치면 무소속 등의 후보자들과 함께 4월 2일부터 선거 전날인 14일까지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다만 이미 후보자로 등록한 후보자는 선거운동기간 전까지는 제한된 범위 내에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갑'선거구 지역은 금남면, 부강면, 장군면, 한솔동, 도담동, 보람동, 새롬동, 대평동, 소담동 등이다.

'을'선거구 지역은 조치원읍, 연기면, 연동면, 연서면, 전의면, 전동면, 소정면, 아름동, 중촌동, 고운동 등이다.

김숙영  webmaster@sejongcitynews.com

<저작권자 © 세종시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숙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