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세종시 총선 총선-1] 세종시 '갑' 6명, '을' 4명 본격 선거 돌입

세종시 지역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가 확정됐다.

27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26일부터 2일간 시행된 제21대 국회의원 출마 후보자 접수 결과 세종시 '갑' '을'선거구에 모두 10명의 후보자가 등록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갑'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홍성국(57)후보, 미래통합당 김중로(69)후보, 정의당 이혁재(47)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김영호(67)후보, 무소속 박상래(61)후보 와 윤형권(57)후보 등 총 6명이 출마했다.

세종'을'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강중현(55)후보, 미래통합당 김병준(66)후보, 민생당 정원희(64)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정태준(66)후보 등 4명이 출사표를 던졌다.

선거구 후보자 이력사항은 다음과 같다.

[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후보는 동국대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전)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를 역임했고 현재 더불어민주당 경제대변인이며 전과기록은 없으며 직업은 혜안리서치대표이며 전략공천을 통해 후보자에 등록됐다.

미래통합당 김중로 후보는 연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육군 제70사단장과 제20대 국회의원을 역임하고 전과기록은 없으며 직업은 정당인으로 전략공천을 통해 출마했다.

정의당 이혁재 후보는 인하대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정의당 사무총장을 거쳐 현재 소속당 민생본부 집행위원장이며 직업은 정당인이며 전과기록은 4건이다.

국가혁명배당금당 김영호 후보는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자연치유학과를 졸업하고 직업은 자연의학원 원장이며 전과기록은 없다.

무소속 박상래 후보는 충북대 대학원 화학과를 졸업하고 한솔고 교원을 거쳐 현재 세종시 군부대지원법사이며 직업은 정당인이며 전과기록은 없다.

무소속 윤형권 후보는 공주대 일반대학원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일보 기자와 세종시의회 부의장을 역임했으며 직업은 무직으로 전과기록은 없다.     

[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후보는 충남대 대학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세종시 제3대 정무부시장을 역임했으며 경선을 통해 후보자에 낙점됐으며 직업은 충남대건축공학과 특임교수로 전과기록은 1건이다.

미래통합당 김병준 후보는 델라웨어대를 졸업하고 대통령 정책실장과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역임하고 전과기록은 없고 직업은 국민대학교 명예교수로 전략공천으로 출마했다.

민생당 정원희 후보는 한양대대학원을 졸업하고 청주대 조교수와 세종미해교육정책연구 소장을 역임하고 직업은 세종시도농공감융합연구원 원장으로 전과기록은 2건이다.

국가혁명배당금당 정태준 후보는 성지초를 졸업하고 직업은 건설노무자로 전과기록은 2건이다.

 

 

 

 

   

조은영  sjnewsjo@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시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