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소년참여예산제 시행...사업볍 1500만원 신청

세종특별자치시가 내년도 예산편성 과정에 청소년이 직접 필요로 하는 사업을 제안·결정하는 ‘청소년참여예산제 제안 사업’을 도입하기로 하고, 이달 말까지 대상사업을 공모한다.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시민참여예산제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실질적인

이번 공모는 만 9∼24세의 관내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의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뿐만 아니라 공동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제안 대상사업은 청소년의 체험·봉사, 진로·학습, 복지·여가 활동 및 아동·청소년 이용시설 지원 등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청소년에게 직접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소규모 사업이다.

정책 결정과 예산과정의 주체로 보고 아동‧청소년의 정책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한다.

총 한도액은 각 사업별 1,5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말까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 청소년참여예산 신청링크를 활용해 신청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담당부서 검토 후 아동·청소년의회 심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된다.

 

이춘희 시장은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예산 편성과정에 청소년의 실질적인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라며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제안된 참신한 사업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숙영  sjnewsjo@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시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