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세종 호수공원 일대 치킨 배달하는 드론

드론으로 치킨배달하는 음식배달 서비스 실증행사가 세종 호수공원에서 시민에게 선보였다.

국토교통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배송 사업의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음식배달 서비스 실증 행사를 열었다.

19일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음식배달 서비스 시연행사가 세종 호수공원 일대에서 다목적용 드론 5대가 투입돼, 전용 앱을 이용해 주문한 치킨과 햄버거 등 음식이 배달되는 과정을 선보였다.

이날 3대의 드론은 세종호수 공원에서 2.5㎞가량 떨어진 세종시청에서 출발해 금강을 건너 음식을 날랐다. 나머지 2대의 드론은 호수 공원으로부터 1.5㎞ 거리에 있는 나성동 상업지구 고층빌딩 숲을 통과해 음식을 배달했다.

음식 배달에 걸린 시간은 평균 10분을 넘지 않았다고 국토부는 전했다.

국토부는 이번 실증을 통해 실제 도심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안전한 중·장거리 드론 배달 서비스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평가했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다수 드론의 자동 이착륙과 경로 비행, 드론 배달 전용 앱을 이용한 주문과 배송확인 등 적용 가능한 기술도 함께 실증했다.

정용식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드론 배송은 탑재한 물품의 무게 제한, 악천후 등 기후제약 등으로 인해 정부와 업계가 함께 풀어나가야 할 과제들이 많다"며 "실생활 속 드론을 활용한 산업이 이른 시일 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은영  sjnewsjo@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시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