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숲해설·유아숲 산림교육 등 맞춤형 산림교육 서비스 제공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숲해설·유아숲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된다.

숲해설 교육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육체·정신적 피로감을 해소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종시는 다양한 계층에게 ▲산림청인증 프로그램 ▲학교 교육과정 ▲탄소중립 연계프로그램 등 맞춤형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무궁화(전월산)유아숲체험원,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등에서 진행한다.

유아숲교육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보고, 만지고, 느끼는 과정을 통해 유아의 오감발달과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부의 개편된 누리과정을 참고해 놀이·아이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세종시 영유아 교육기관의 유아·일반인을 대상으로 파랑새(원수산) 유아숲체험원 일원에서 정기·수시·자율·가족체험형 등으로 진행된다.

숲해설과 유아숲 프로그램은 매년 참여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숲해설 프로그램은 지난해 총 942회 운영돼 1만 3,837명이 참여했으며, 423회에 걸쳐 진행한 유아숲 프로그램은 1만 826명이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다.

윤찬균 산림공원과장은 “세종시민들이 자연속에서 숲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숲해설·유아숲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의 숲해설·유아숲 교육운영 배너를 통해 안내된 기관 누리집에서 예약(선착순)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숲해설 교육의 경우 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010-8554-1223 / 044-868-1042) 또는 SNS(카카오톡ID : garamsoop), 누리집(www.garamsoo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아숲교육 프로그램은 한국셰어링네이처협회(010-4327-0035) 또는 SNS(카카오톡ID : sharingnature)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시티뉴스  sjnewsjo@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시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종시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