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최민호 세종시장 7월 1일 취임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당선인이 세종시 출범 10주년에 발맞춰 행정수도를 넘어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전략도시 세종’의 미래를 그린다.

시는 오는 7월 1일 오후 5시 30분부터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제4대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취임식’과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취임식은 시민 축하 메시지 영상, 취임 선서, 취임사 순으로 30분간 진행되며 시민을 비롯한 국회의원과 지역원로, 각계 주요 인사 4,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은 이날 오전 8시 30분 충령탑 참배를 시작으로 사무인계인수서 서명과 취임식을 거쳐 본격적인 시장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당선인은 시청에서 간부공무원들과 대중교통(시내버스)을 이용해 취임식장인 세종중앙공원으로 이동할 계획이다.

취임식 행사 주제는 ‘풍요로운 삶, 품격있는 세종’으로 당선인의 철학을 반영해 정했다.

당선인은 이날 취임식에서 세종의 미래와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아 2012년생 출범둥이들과 입장할 예정이다.

취임식 이후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식이 개최되며, 기념식에서는 지역예술인 공연 등 시민 위주의 기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한 시민들의 희망을 담아 함께 부르는 시민 대합창 1,000인의 메아리를 비롯해 인기가수 축하공연으로 아이돌 그룹 아이브와 가수 거미, 박서진, 설하윤, 데이브레이크 등이 무대에 오른다.

중부권 최대규모로 개최되는 700대의 드론 라이트 쇼도 진행돼 세종의 밤하늘을 밝게 비추며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장에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교통정체를 방지하기 위해 시는 행사장 방문시 대중교통(203·204·205번 버스)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민 편의를 위해 정부청사 주차장과 이응 다리 주차장에서 행사장인 중앙공원으로 연결되는 유료셔틀버스(이용료 500원)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어 “많은 시민이 오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고 코로나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세종시티뉴스  sjnewsjo@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시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종시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