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카머탄체린 강수진과 함께하는 발레 갈라공연

세계적인 발레리나 강수진과 함께 하는 해설이 있는 갈라 발레공연이 선보인다.

10얼 1일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세종시문화재단 주최로 전석무료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여민락콘서트에서 처음 선보이는 발레 장르로 국립발레단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파키타> 중 2막 결혼식 그랑 파드되, <돈키호테> 3막 그랑 파드되, <호이 랑> 2막 파드되 등 국립발레단 무용수가 참여해 60분간 공연된다.

특히 ‘해설이 있는 발레 갈라’를 주제로 발레리나 강수진이 관객에게 작품해설을 곁들여 발레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발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시즌을 함께하는 발레리나 강수진은 세계적 명문 슈투트가르트발레단에서 수석 무용수로 활동하며,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최고 장인에게 수여하는 ‘카머탄체린(Kammertanzerin, 궁중무용가)’ 작위를 동양인 최초로 받는 등 해외 무대에서 30여 년 동안 활약했다. 2014년부터는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겸 단장을 맡아 차세대 발레리나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금성백조와 한국메세나협회가 후원하며, 공연 예약은 17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 예매사이트(YES24)를 통해 가능하다. 전석 무료(예약수수료 1천원)로 진행되고 공연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42)로 하면 된다.

김숙영  sjnewsjo@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시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